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에서 레이어복사는 사용안한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레이어 복사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을 하면서 레이어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포토샵 배우기를 진행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레이어 복사를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 복사

레이어 패널에서 복사할 레이어를 선택한 후 단축키Ctrl+J를 눌러서 레이어를 복사해줍니다. 그림과 같이 레이어가 복사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조하고싶은 것이 있는데, 단순하게 레이어복사만 배워서, 필요할때만 사용하지 말고, 포토샵을 실행해서 이미지를 불러와 작업할때, 원본 이미지부터 복사한다음에 작업하는것을 습관화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포토샵을 초보단계부터 배우는 분이시라면 꼭 원복을 복사하고 작업하는 습관을 만듭시다. 


이번에는 단순한 레이어복사가 아닌, 선택영역을 만들어 새로운 레이어로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영역을 지정한 모습
선택영역이 새로운 레이어에 복사된 모습

포토샵을 하다보면, 선택영역만 새 레이어로 복사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선택영역이 지정된 상태에서 Ctrl+J를 눌러주면 됩니다. 선택영역이 없을때는 레이어가 복사되지만, 선택영역이 지정되 있을때는 지정된 선택영역만 새레이어로 복사가 됩니다. 포토샵 화면에서는 커피잔을 선택영역으로 지정한 후에 레이어 복사를 했더니 커피잔만 새레이어로 복사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보정효과를 복사해서 다른이미지에도 똑같이 적용하고싶다면 보정레이어도 복사하면됩니다.

보정레이어 복사 확대이미지

레이어패널을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레이어1번에 있는 보정효과를 레이어2에도 똑같이 주고싶다면 복사할 레이어를 클릭한 다음에, ALT를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면 보정효과가 복사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선택영역이 아니라도 레이어안에서 보정효과 복사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포토샵 레이어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레이어 복사뿐만 아니라, 레이어에서 선택영역으로 지정한 이미지만 새레이어에 복사하는 방법과 보정레이어를 레이어안에서 드래그하여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지만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되는 것을 입니다. 숙지하고, 반복과 습관을통하여 올바른 포토샵활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포토샵 배우기를 보면서 궁금증이라던지 더 알고싶은 강좌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길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늘도 기쁨과 행운이 넘치는 하루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포토샵 배우기]배경 투명하게(투명화)하는방법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클리핑마스크 사용하기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그라데이션 효과

포토샵 눈금자 그리고 안내선,격자 설정하기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 그리고 병합,잠금 풀기

[포토샵 선그리기]포토샵 선긋기 종류(점선,곡선,직선,원)그리기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사진 배경색 바꾸기를 해보자

[포토샵 배우기]채널과 알파채널을 알아보자

포토샵 강좌 - 입체 글씨와그림자 효과 만들기

포토샵 강좌 - 그림자효과 만들기 빠르고 쉽게 해보자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다리늘리기 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