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토샵 배우기 시간에는 포토샵 다리늘리기를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옷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긴 다리가 멋있을때가 많습니다. 패션모델들만 보아도 키가 상당히 크기때문에 옷을입고 워킹하는것을 보면 상당이 멋있습니다. 누구든 포토샵만 있다면 다리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유변형을 이용하여 아주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포토샵 다리늘리기를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자연스럽게 주위 배경과의 어색함을 발생시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포토샵 다리늘리기를 해보겠습니다. 사진의 종류는 패션모델사진 한장과 배경이 포함되어있는 사진, 마지막으로 2명의 사람이 같이 있지만 한 사람만 자연스럽게 다리늘리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고 배워둔다면 각종 플랫폼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배워서 인물사진을 멋있게 만들어 봅시다. 

 

다리늘리기를 실행할 이미지를 포토샵으로 열어주세요. 저는 패션모델의 이미지로 작업하겠습니다. 먼저 원본이미지를 단축키Ctrl+J를 눌러 레이어를 복사해준 다음에 포토샵 툴박스에서 선택툴을 선택한다음, 작업화면에 빨간박스만큼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를 했다면 선택영역이 만들어 집니다. 주의하실점은 선택영역을 만들때 다리 늘리기를 해야되기 때문에 늘릴 공간을 남겨주셔야 합니다. 레이어패널에서 원본이미지의 눈표시를 해제시켜 줍니다, 선택영역을 만들었다면 단축키Ctrl+T(자유변형)를 누르고 빨간박스에 보이는 포인트를 Shift를 누른채 클릭하여 아래방향으로 적당히 드래그 합니다. 너무 과하게 드래그 할 경우, 이미지가 부자연스러워지기 때문에 적당한 길이로 드래그해 줘야 합니다.

 

다리 늘리기를 했을때의 변화입니다.(이미지가 너무 커서 죄송합니다.)

 

다음은 배경이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다리 늘리기를하는 방법 입니다. 툴박스에서 선택툴을 클릭한 다음, 빨간박스처럼 다리를 늘릴 부분을 배경과함께 전부 드래그하여 줍니다. 주의할점은 배경이 있을때 다리주변만 드래그하여 늘린다면 늘리기를한 지점과 배경이 틀어지면서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경이 포함되어 있을 때에는 배경상황에 따라 틀어지지 않는 부분을 찾아 함께 드래그를해야 합니다.

 

 

선택툴을 이용하여 선택영역을 만든 후, 단축키Ctrl+T(자유변형)을 눌러주시고 빨간박스에 보이는 포인트를 쉬프트를 누른채 아래로 드래그하여 줍니다. 마찬가지로 너무 과하게하면 부자연스러워 집니다.

 

다리 늘리기를 적용 후,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다음은 2명의 사람이 같이 있을때 한명만 다리 늘리기를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할점은 다리를 늘릴때 늘어난 이미지와 주변의 배경이 균열이생겨 어색해지지 않도록 다리 늘르기를할 부분을 잘 생각하여 선택영역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다리 늘리기를 할 주변 배경을 충분히 고려한 다음, 선택툴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선택영역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빨간박스의 부분을 선택영역으로 잡았습니다.

 

이전의 작업들과 마찬가지로 단축키Ctrl+T(자유변형)을 누르고, 빨간박스에 보이는 포인트를 쉬프트를 누른채 아래로 적당하게 드래그해 줍니다.

 

다른이미지들과는 다르게 2명이 같이있는 이미지에서는 다리 늘리기를 똑같은 방법으로 했지만 그림자가 있기때문에 이미지의 배경이 균열이 생겼습니다. 저번 포토샵 강좌때 배운 그림자 없애기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그림자를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2명이 같이있는 사진이라도 주변배경만 잘 생각한다면 어렵지않게 포토샵으로 자연스러운 다리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여 다리 늘리기를 배웠는데 이해안가는 부분이나 궁금한점 어려운점이 있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설명하면서 말했지만 포인트를 다시 말한다면 너무 과하게 다리를 늘리면 자연스럽지않기 때문에 너무 티나는 이미지가 될 수 있고, 주변배경을 고려하지 않고, 선택영역을 지정하여 다리 늘리기를 하는 경우에도 이미지에 부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합니다. 2가지를 고려하면서 다리 늘리기를하고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포토샵 배우기 강좌를 진행하면서 항상 느끼는거지만 글과 사진으로 설명하기때문에 보는사람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가를 항상 고민하며 글을 쓰지만 저는 포토샵을 알고있는상태에서 글을 쓰기때문에 고려하면서 글을 쓴다고해도 글을 이해하는 초보자의 입장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해가 어려운부분은 항상 말해주기 바랍니다. 초보분들은 무엇을 궁금해할까 초보자분들에게는 어떤것을 알려주어야 유익하게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며 주제를 정하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토샵 배우기 강좌 다리 늘리기를하는 방법에대한 글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긴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포토샵 강좌를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포토샵 되시길 바랍니다.


[포토샵 배우기]배경 투명하게(투명화)하는방법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클리핑마스크 사용하기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레이어 복사하는 방법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그라데이션 효과

포토샵 배우기 - 포토샵을 배워서 관련된 직업을 알아보자

포토샵 레이어 합치기, 그리고 병합,잠금 풀기

[포토샵 선그리기]포토샵 선긋기 종류(점선,곡선,직선,원)그리기

[포토샵 배우기]포토샵 사진 배경색 바꾸기를 해보자

포토샵 강좌 - 입체 글씨와그림자 효과 만들기

포토샵 강좌 - 그림자효과 만들기 빠르고 쉽게 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