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토샵디자인채널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저작권을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하다보면 이미지 저작권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저작권때문입니다. 포토샵작업을 직업으로 하고 계시는분들은 잘 알고 있겠지만, 이제막 포토샵을 배우시는 분들이나 초보분들은 놓치기 쉬운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이미지에 있어서 저작권은 아주 예민한 부분인데요. 타인의 이미지를

허락없이 임의대로 저장해서 사용하는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 입니다. 사용을 허락했더라도 상업적용도인지 개인용도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이미지 저작권으로 문제가 생길시에는 금전적으로 피해가 아주 클 수도 있으니, 꼭 자세하게 알아보고 사용 합시다. 하지만 이를 위해 우리에게는 저작권으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운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1. 픽사베이(Pixabay)

 

픽사베이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패션으로 검색한 결과의 이미지 인데요, 카테고리가 정말 많으며 다양한 이미지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빨간박스칸의 내용처럼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이런식으로 라이센스 설명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2. PEXELS

픽사베이와 비슷합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한국어 지원이 안됩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오른쪽을 보시면 빨간박스 안에 라이센스 사용가능한 범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번역 해보면 개인 및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3. 픽스업(Pix up)

픽스업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수이지만 가끔 상업용이미지 사용가능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이미지를 다운받았는데 알고보면 상업용으로 사용하면 안되는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출처가 확실하지 않기에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회원가입이 의무이며 출처를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게 걱정없이 상업적용도의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입니다.

 

4. 프리큐레이션

역시 저작권 걱정없이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출처를 밝히고 사용해야되는 이미지들이 있으니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고 사용합시다.

 

5. 프리벡터스(Free Vectors)

이곳은 벡터이미지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빨간 박스에서 라이센스 저작권을 꼭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오늘은 이렇게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저작권이 어떻게 걸려있을지 모르는 불안전한 

이미지를 사용하기보다, 이렇게 알아보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작권 무료 이미지들이 많이 있는 사이트들이 있으니, 꼭 참고하여 안전하게 이미지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이 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이 존재 합니다. 검색을 통하여 자신에게 알맞는 여러 사이트들도 찾아보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