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토샵 저작권걱정없는 무료 브러쉬다운로드 사이트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는 사람이 필요한 것중 하나가 브러쉬입니다. 상업용도로도 사용가능한 브러쉬들은 구하기 힘드니, 사이트를 알아놓고 포토샵 무료 브러쉬다운을 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브러쉬로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고, 작업에 많은 편리함을 줍니다.


저번에 올려드린 이미지, 폰트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고 개인용도인지 상업적용도허락인지를 확인하신 다음에 브러쉬무료다운을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brushes - https://qbrushes.net/

많은 브러쉬의 종류들이 있고 포토샵 브러쉬 무료다운이 가능합니다. 개인용도 및 상업용도로 사용가능한 브러쉬 사이트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디자인트렌드라던지 폰트, 이미지등과 같이 포토샵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사이트라면 많이 찾아두고 사용하는것이 디자인이나 작업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브러쉬뿐만 아니라 내가하는 작업에 맞게 필요한 사이트가 있다면 평소에 찾아보고 저장해 두로록 합시다.


브러쉬이미지들 입니다. 이것말고도 다양한 브러쉬들이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브러쉬들을 받아서 작업에 효율과 디자인을 높이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브러쉬 이미지를 클리하여 페이지로 들어가면 라이센스가 표시되는 문구가 있습니다. 꼭 용도를 확인하고 알맞게 사용하도록 합시다. 용도와 맞지않게 사용하여 어떠한 문제가 생긴다면 본인이 감당해야하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사용하도록 합시다.






마이포토샵브러쉬 - https://myphotoshopbrushes.com/

마이포토샵브러쉬는 많이 사용하고 저도 브러쉬를 볼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사이트중에 하나입니다. 이곳도 개인및 상업용도로 사용가능한 브러쉬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들어가서 구경하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브러쉬 종류를 보면 다양한 포토샵 브러쉬가 많습니다. 브러쉬도 너무 과한 사용은 보기에 불편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마이포토샵브러시에 들어가서 브러쉬를 클릭하면 이용약관표시가 있는데 라이센스사용 여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용약관을 확인하신 후, 용도에 맞게 브러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러쉬 킹 - https://www.brushking.eu/

마지막으로 브러쉬킹 입니다. 수 많은 브러쉬들이 있고 개인및상업용도가 있고 무료 브러쉬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킹의 브러쉬 종류입니다. 정말 멋진 브러쉬들이 많이 있습니다.


 


브러쉬를 클릭해보면 마찬가지로 이욕약관의 내용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와 달리 상업적인 용로도 사용 불가능한 브러쉬들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브러쉬를 찾아보는데는 도움되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개인용도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많이 열려있는듯한 사이트 입니다. 라이센스를 확이하여 배포자가 허락한 범위내에서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간혹가다가 무료 브러쉬다운을 받아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재배포하는 경우가 있는데, 라이센스에 재배포 허용하지 않음, 또는 배포하려면 특정링크를통해 배포하라는 설명의 글들이 있습니다. 브러쉬또한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저작권자의 이용약관을 꼭 확인하고 알맞게 사용하는것이 건강한 저작권문화를 만드는 첫 걸음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늘은 포토샵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브러쉬다운 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라이센스를 확인하고 허락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포토샵 자료중 브러쉬 무료다운로드 소개였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