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토샵을 주제로 다루고있는 포토샵디자인채널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영문 폰트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고, 저작권관련 걱정없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번글에서는 이미지에 관련된 소개를 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폰트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는것은 폰트도 예외가 아닙니다. 폰트도 저작권때문에 구하기가 쉽지 않고 

구할 수 있더라도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폰트는 한정적 입니다. 저작권 걱정없는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이름 : DaFont

사이트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목록을 보시면 폰트의 종류가 엄청 많은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폰트종류를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의 폰트들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카테고리가있고, 그안에 수많은 폰트들이 있습니다.


집중 해주세요.

폰트역시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라이센스를 확인해야합니다. 폰트가 이쁘다고 하여 무조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부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서 폰트 카테고리를 선택하셨다면 위의 이미지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빨간박스의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100% Free항목에 체크표시를 해주고 Submit클릭 하면 100%Free로된 폰트들만 나옵니다.

(100%Free라는 항목은 상업적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간혹 옵션설정을 하였다해도 100%Free가 아닌 다른 라이센스의 형태가 나올 수 있으니,


폰트 옆의 다운로드 표시 위에 빨간박스에 라이센스를 무조건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저작권문제는 중요하니까요.


100%Free항목은 상업적사용을 허락한 폰트입니다.

Free for personal use라는 항목은 개인 사용 무료라는 뜻입니다. 즉 상업적으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용도에 맞게 두개의 항목중에 체크를 하신 후 나머지는 체크를 풀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폰트 사이트를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더 많은 사이트를 

알고 싶으시다면 글을 남겨주시면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 걱는없는 영문 폰트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소개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