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토샵 강좌를 진행하는 포토샵디자인채널블로그 입니다.

오늘의 포토샵 무료강좌는 패널의 이해와 개념의 이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명절 잘 지내고 오셨나요?포스팅을 해야되는데 개인적인 일로 인해 글을 업데이트 하지 못해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포토샵 무료강좌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패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겁니다. 대표적인 패널들을 설명을하고, 나머지는 기초가 끝나고 포토샵 작업을 할때 

추가적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포토샵 화면을 보면 메뉴바에 Window라는 항목을 클릭해보면 여러 패널들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기본이되는 Layer, channel, Paths, Adjustments, Styles, Color, Swatches, History패널들을 배워보겠습니다.

 

 

1. Layer : 레이어패널에서는 각 레이어에 작업한 이미지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고, 레이어 추가&삭제, 수정등 말 그대로 

작업한 레이어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2. Channels : 채널은 RGB모드에서 RGB, Red, Green, Blue로 각각의 색상값에 따라 채널이 분리되어있고, 포토샵에서는 

채널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작업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채널을 당장 이해하기는 어려울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채널을 이용한 포토샵 강좌에서 더욱 깊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3. Paths : 패스로 작업한 것을 선택영역으로 만들 수 있고, 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추가&삭제등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4. Adjustment : 채도,명도(레벨과커브등)이미지 보정과 관련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5. Styles :  단순한 선택영역이나 폰트등에 각종 효과를 줄 수 있는 패널입니다.

 

6. Color : 전경색과 배경색에 색을 지정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Swatches : 자주 사용하는 색상이 모여있는 패널입니다. 필요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추가&삭제 할 수 있습니다.

 

8. History : 작업의 진행을 순서대로 기록되어 남는곳 입니다.

간단하게 대표적인 패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실 패널에대한 정확한 이해는 이미지를 제작하면서 

사용해보는것이 훨씬 이해가 빠르게 될겁니다. 아직 초급내용인데, 개념을 정확하게 집고 넘어가는것이 맞겠지만 오히려 포토샵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기때문에 어려운 설명은 피해서 간단한 설명으로 끝냈습니다.

포토샵 중급강좌를 시작하며, 모두 사용하게될 패널들이고, 여러분에게 포토샵 중급강좌를 진행하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는것이 더욱 이해가 쉬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포토샵은 친숙하고 쉽게 다가와야 더욱 즐겁게 배울 수 있기때문에 지금은 가볍게 개념정도로만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토샵디자인채널에서는 툴이나 패널에대한 포토샵의 아주 기초적인 지식을 초급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툴을 활용하는것은 강의를 보고난 후에 실천하면서 익숙해지는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무료강좌를 마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